행복한 일상

구내염 원인과 증상에 따른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구내염 원인과 증상에 따른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3. 22. 22:05




구내염 원인과 증상에 따른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구내염 원인과 구내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구내염 치료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구내염 증상




먼저 구내염 원인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에 의해서 잇몸, 입술, 혀나 볼 안쪽 등의 입안의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구내염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구내염 치료법은 입 안의 염증을 줄여주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구내염 원인이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가 원인이라서 구내염 증상이 심해지면 염증에서 궤양으로까지 전이될 수 있습니다. 구내염 증상은 한군데만 발생하여도 식사를 할 때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며 특히나 맵고 짠 음식이 들어가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아픕니다.



구내염 원인

 



구내염 증상이 나타나면 입냄새도 심하고 식사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구내염 치료법으로 빨리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내염 증상 중에서 발병율이 많은 것은 아프타성 구내염인데 주로 유아들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구내염 치료법




구내염 원인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한번 발병하면 4~9일 정도는 증상이 지속되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구내염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궤양으로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구내염 치료법으로 신속하게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구내염 치료법은 구내염 원인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항바이러스제, 부신피질호르몬제, 항생제, 면역억제제 등의 약물을 사용하는 구내용 치료법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구내염 치료법으로 레이저를 사용하여서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



한방에서는 구내염 원인을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 구내염 치료법으로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면역력을 높여주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양방에서 구내염 원인이 입안의 청결상태와도 상관이 있는 것으로 보고 구강을 청결하게 하고 과로나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충분한 영양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내염 치료법은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