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구내염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영양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본문

건강정보

구내염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영양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happy dreamer 2016. 3. 25. 12:35

 

 

 

구내염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영양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난번에는 구내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구내염에 좋은 음식과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먼저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로는 가장 많이 드시는 비타민 영양제가 있습니다.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라는 정확한 상품명이 있는 것은 아니고 비타민이 부족하면 발병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로서 비타민 제품을 가장 선호하는 편이지요.....

 


그리고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는 프로폴리스를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가격이 좀 비싼 편이라서 흔하게 섭취하는 편은 아니지만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서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로 프로폴리스가 좋다고 합니다.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

 

 

 

그럼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 외에 구내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구내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근이 좋다고 합니다. 연근에 들어 있는 탄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소염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연근을 지속으로 드시면 구강 내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구내염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가 많은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가 많이 나는 계절에는 병원이 장사가 안된다는 말도 있듯이 토마토는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좋습니다. 비타민B2가 많이 들어 있어서 염증을 줄여주고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루틴이라고 하는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인체에 좋은 음식입니다.

 

 


세 번째 구내염에 좋은 음식은 매실이 좋습니다.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매실은 살균력이 강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면역력도 높여주고 소화 작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구내염에 좋은 음식은 꿀이 도움이 됩니다.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꿀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그리고 입 안에 병이 났을 때 그 부위에 꿀을 발라주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구내염에 좋은 음식은 가지가 좋습니다. 가지도 꿀과 같이 입 안에 염증이 나 있는 부위에 즙을 내어서 발라주면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혓바늘이 돋은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내염에 좋은 음식과 구내염에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