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유아 중이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유아 중이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3. 17. 14:29

 

 

 

유아 중이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중이염 증상과 중이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특히 유아 중이염 증상이 왜 빈번하게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이염 증상

 

 

중이강 내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모든 것을 중이염 증상이라고 말합니다. 중이염 증상은 발병시기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급성, 이급성, 만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아 중이염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은 중이염 원인 자체가 이관이 짧으면서 넓고 곧기 때문에 중이로 염증이 잘 발생합니다. 유아 중이염 증상은 코감기에 걸린 경우 코를 세게 풀면서 중이강으로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유아 중이염 증상을 예방하거나 초기에 진단하기 위해서는 콧물이 많이 나올 때 병원에 가서 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유아 중이염 증상

 

 


중이염 원인 중에 가장 많은 것이 후두염과 감기, 축농증으로 인한 합병증 때문인데 무엇보다 바이러스에 의한 중이염 원인이 가장 흔하고 가끔씩 세균 감염에 의한 증상이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중이염 원인

 

 

중이염 증상은 감기와 함께 발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열이 치솟거나 귀가 아프다고 하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유아들의 경우에는 말을 못하기 때문에 귀를 만지거나 잡아 당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대로 방치를 하는 경우에는 고막이 터지고 고름이 흘러나옵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막에도 이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2~3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질환이 되고 치료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중이염의 치료는 중이염 원인에 따라서 주로 항생제를 사용하는데 항생제를 투약을 했을 때 효과가 금방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항생제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항생제로 변경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쪽 귀가 치료되는 동안 반대편 귀에도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치료를 하는 동안에는 며칠에 한 번씩 병원에 가서 귀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중이염 원인 감기나 호흡기 질환 때문에 발병을 하는 것이라서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최상입니다. 중이염이 심해지면 수술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 건강도 중요하지만 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귀가 들리지 않는 상황까지도 올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느껴지게 되면 귀찮더라도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