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뇌종양 증상 어지러움 발생 후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요? 본문

건강정보

뇌종양 증상 어지러움 발생 후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요?

happy dreamer 2016. 3. 16. 15:30

 

 

 

뇌종양 증상 어지러움 발생 후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요?

 


뇌종양 증상이라는 것은 뇌에 발생하는 종양으로 인한 모든 증상을 말합니다. 뇌종양 증상 어지러움은 기본적으로 오는 것이지만 두통은 일반적으로 느끼는 통증 보다 매우 심합니다.

 

 

뇌종양 증상

 


그래서 뇌종양 증상을 초기에 진단할 수만 있다면 치료를 통해서 완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악성 증상인 경우에는 뇌종양 생존율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뇌종양 증상은 악성과 양성으로 나뉘어지는데 양성은 양성 증상의 경우에는 진행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수술 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악성 증상은 전이가 쉽게 되고 진행속도가 빨라서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도 해야 하고 수술도 반드시 해야 합니다. 물론 뇌종양 생존율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뇌종양 생존율

 

 


뇌종양 증상 어지러움이나 두통 외에도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사물이 겹쳐서 보이거나 한쪽이 어둡게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의 한 쪽이 갑작스럽게 보이지 않는 현상도 뇌종양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뇌종양 증상은 각종 근육에도 마비증상을 가져올 수 있는데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상대방의 말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등의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극심한 두통과 함께 정신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뇌종양 생존율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점 높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악성 증상인 경우에는 여전히 뇌종양 생존율이 낮습니다. 뇌종양은 어른에게만 발병하는 것이 아니라 소아에게도 20% 내외의 발병률을 보이고 있어서 뇌종양 생존율을 높이는 것은 중요합니다.

 

 

 

뇌종양 증상 어지러움

 

 

 

뇌종양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빠른 치료와 함께 뇌종양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뇌종양에 좋은 음식들은 시금치, 콩, 당근, 브로콜리, 버섯, 들깨, 깻잎 등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