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안구건조증 증상과 원인은 스마트폰 사용문제? 본문

건강정보

안구건조증 증상과 원인은 스마트폰 사용문제?

happy dreamer 2016. 3. 12. 12:03

 

 

 

안구건조증 증상과 원인은 스마트폰 사용문제?

 


사실 저도 안구건조증 증상이 심한 편입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은 생활 속에서 어쩔 수 없이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고 스마트폰도 하루 종일 끼고 살다보니 안구건조증 증상이 개선되지를 않네요...

 

 

안구건조증 증상

 


그래서 안과에서 가서 인공눈물을 처방받았지만 인공눈물을 사용할 때만 조금 괜찮다가 사용하지 않으면 안구건조증 증상이 심해서 어떻게든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안구건조증 원인이 되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적게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이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눈물이 부족하거나 과도하게 증발되어서 안구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안구의 표면이 건조하게 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주로 이물감도 느껴지게 되고 자극감과 건조함, 눈이 시린 증상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원인

 

 

 

안구건조증은 자고 일어나면 조금 괜찮아지다가 오후가 되면 점점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눈의 피로가 증가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은 눈의 깜빡임을 줄어들게 하는 스마트폰 화면이나 컴퓨터 화면, TV화면 등을 오랜시간 집중해서 보거나 독서를 할 때에도 눈의 깜빡임이 줄어들게 되면 안구건조증 원인이 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이 심해지면 두통도 심해지고 눈이 심하게 충혈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은 눈물의 누관이 위축되어서 눈물의 생성이 줄어들거나 통로가 막히는 경우에도 안구건조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이 생활습관인 경우도 있지만 만성결막염에 걸려 있는 경우나 고혈압약을 장기간 복용하시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쌍거풀 수술을 한 이후에도 후유증으로 안구건조증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구요.

 

 

 

 

 

안구건조증 원인은 실내 습도조절이 잘 안되는 경우에도 나타납니다. 지나치게 실내가 건조하면 안구건조증 증상도 심해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실내가 건조하면 습도조절을 해주어야 합니다.

 

 

 


안구가 건조하게 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은 인공눈물을 점안하고 눈영양제를 먹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눈의 피로감을 증가시키는 생활습관을 적극적으로 바꾸어야 완화될 수 있습니다.

 


안과에서는 안구가 건조하게 되는 증상이 한번 발생하면 완화는 시킬 수 있지만 평생 완치는 안된다고 하니 어떻게든 건강하게 유지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