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녹내장 증상과 초기증상에 효과가 있는 녹내장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녹내장 증상과 초기증상에 효과가 있는 녹내장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6. 3. 11. 11:54

 

 

 

녹내장 증상과 초기증상에 효과가 있는 녹내장에 좋은 음식!

 


오늘은 녹내장 증상과 녹내장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녹내장에 효과가 있는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녹내장 증상

 

 


녹내장 증상이라는 것은 안압이 올라가서 시신경을 누르게 되고 혈액의 공급에 문제가 발생하여 시신경에 기능 장해가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시신경을 손상을 입게 되면 최악의 경우에는 시력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상이 발견되면 빨리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녹내장에 좋은 음식들도 섭취하시는 것이 좋구요.

 

 

 

 


녹내장 증상이 발생하면 녹내장 초기증상으로 발견되는 것은 눈에 마치 안개가 끼인 것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눈의 피로감과 뻑뻑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녹내장 초기증상이 조금더 심해지면 두통도 자주 발생하고 시력이 조금씩 나빠지기 시작하는 녹내장 증상이 나타납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들도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초기증상을 알 수 있는 것은 전등불을 보면 주위에 무지개가 보여지는 경우가 생기면 녹내장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도 선천성 녹내장 증상이 있으면 빛을 보면 눈이 심하게 부시고 눈을 찌푸리기도 하며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녹내장 증상은 빨리 치료하지 않으며 시력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이 발견되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고 녹내장에 좋은 음식들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첫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결명자가 좋습니다. 결명자의 한자어 뜻대로 눈을 밝게 해주는 뜻이 있습니다. 눈병이 있거나 눈이 침침해지는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간장과 신장에 도움을 주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두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감자가 도움이 됩니다. 감자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안구건강에 도움을 주고 주로 업무과 과다하거나 수험생들에게는 감자를 간식으로 섭취하게 해주거나 음식으로 요리해서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시금치가 좋습니다. 비타민A 성분이 시금치에 많이 들어 있어서 꾸준하게 드시면 시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고 녹내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로 요리를 해서 드시면 됩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가 도움이 됩니다. 라이코펜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시신경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서 녹내장에 효과가 있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호박이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호박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를 해주시면 비타민A로 전환이 되어서 눈을 건강하게 해주고 시력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녹내장 치료와 야맹증을 개선해줍니다.

 

 


여섯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전복이 좋습니다. 전복은 시신경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주로 수술 후에 보양식으로 많이 드십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