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염에 좋은 음식이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본문

건강정보

위염에 좋은 음식이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happy dreamer 2016. 3. 10. 10:37

 

 

 

위염에 좋은 음식이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은 두가지 정도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먼저 내시경을 해보면 식도염 증상이나 위궤양까지는 나타나지 않는데 소화불량 증상의 소견을 보이는 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이 있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그리고 내시경을 통해서 위장의 점막에 염증이 발견되고 위궤양이 발견되는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은 모두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서 방치를 해두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서 위암으로 바뀌어질 수도 있습니다.

 

 

 

 


평소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치료와 함께 위염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치료와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염 증상

 

 


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이 심해지면 체중이 감소하게 되고 복통을 자주 호소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소화불량 정도와 위산과다 정도로 인식을 하고 있다고 통증이 자주 발생하고 구토와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궤양 증상

 

 

첫 번째, 위염에 좋은 음식은 마늘이 좋습니다.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마늘을 생으로 드시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구워서 드시거나 요리를 해서 드시면 됩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고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시켜 줍니다.

 

 


 

두 번째는 위염에 좋은 음식은 단호박이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단호박에 많이 들어 있어서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 등의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인체에 좋지 않은 세균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위염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입니다. 이미 양배추가 위장에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으신데..... 비타민K라는 물질이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출혈이 발생하면 지혈도 도와주게 됩니다. 비타민U는 위점막에 상처가 나는 경우에 치료를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네 번째, 브로콜리가 위장에 도움이 됩니다. 설로라팬이라고 하는 물질이 브로콜리에 들어 있어서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염을 완화시켜줍니다. 생으로 드셔도 좋고 요리를 해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다섯 번째 토마토가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염증이 발생하는 것은 진정시켜주고 소화를 도와주며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여섯 번째, 위염에 좋은 음식은 귤껍질이 도움이 됩니다. 귤껍질은 말려서 차로 끓여서 드시면 효과가 좋은 데 복통이나 소화불량, 복부팽만감을 줄여줍니다.


일곱 번째, 사과가 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암도 예방해주고 혈관을 강화시켜주어서 위장의 소화기능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