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협심증 초기증상과 원인! 협심증에 좋은 음식, 등푸른 생선, 콩, 해바라기씨, 토마토, 해조류, 녹황색 채소! 본문

건강정보

협심증 초기증상과 원인! 협심증에 좋은 음식, 등푸른 생선, 콩, 해바라기씨, 토마토, 해조류, 녹황색 채소!

happy dreamer 2016. 3. 5. 17:32

 

 

 

협심증 초기증상과 원인! 협심증에 좋은 음식, 등푸른 생선, 콩, 해바라기씨, 토마토, 해조류, 녹황색 채소!

 


오늘은 협심증 초기증상과 협심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협심증 초기증상

 

 

협심증 원인은 관상동맥을 통해서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게 되는데 동맥경화로 인해서 혈관이 막히게 되거나 좁아지게 되면 심장으로 혈액의 공급이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증상이 협심증 증상이며 협심증 원인입니다.

 

 

 


협심증 원인으로 인해서 혐심증 초기증상이 발생하면 가슴에 통증이 조금씩 나타나는데 마치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동반하면서 오른쪽 가슴을 비롯해서 왼쪽 어깨와 팔, 뒷목 등으로 옮겨가는 혐심증 초기증상이 나타납니다.

 

 

협심증 초기증상

 

 


협심증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다른 증상들은 주로 위장 장애가 나타나는데 소화불량 증세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위장운동도 줄어드는 혐심증 초기증상이 나타납니다.

 

 

협심증 초기증상

 


협심증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산소가 심장으로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여서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고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움직이지 않을 때는 괜찮다가도 계단을 오르거나 걷거나 뛰게 되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협심증 초기증상에 도움이 되는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협심증에 좋은 음식은 등푸른 생선이 좋습니다. EPA와 DHA 성분이 등푸른 생전에 많이 들어 있어서 이러한 성분이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서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 협심증에 좋은 음식은 콩입니다. 콩에 들어 있는 레시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서 혈관벽과 세포조직에 쌓여 있는 지방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협심증 초기증상에 좋습니다. 청국장이나 두부요리 등으로 섭취를 하셔도 됩니다.


세 번째, 협심증에 좋은 음식은 해바라기씨입니다. 혈액순환에도 좋은 해바라기씨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암작용도 하는 건강식품입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 혐심증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어서 동맥이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협심증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협심증에 좋은 음식은 해조류입니다. 요오드 성분이 해조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심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협심증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협심증에 좋은 음식은 녹황색 채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을 예방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협심증 초기증상과 협심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협심증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