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구기자, 부추, 당근,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다슬기, 산미나리, 헛개나무, 인진쑥! 본문

건강정보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구기자, 부추, 당근,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다슬기, 산미나리, 헛개나무, 인진쑥!

happy dreamer 2016. 3. 4. 12:46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구기자, 부추, 당근,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다슬기, 산미나리, 헛개나무, 인진쑥!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에 가장 흔한 것이 피로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에는 이미 간이 망가진 상황이기 때문에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 자주 일어난다면 평소에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그래서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함께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몇가지 유형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의 기능은 체내에서 생성된 물질들을 대사하여 해로운 물질들을 해독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장기 중에서 가장 큰 것이 간이라고 하는데 간에 통증을 느끼는 정도까지 가면 이미 간은 회복할 수 없을 정도가 됩니다.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첫번째,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만성피로감입니다.


간혹 야근을 많이 하거나 시험기간에 공부를 많이 해서 피로하는 것 외에 항상 피로감을 느끼는 것도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외에도 목이나 어깨가 뻐근함을 자주 느끼고 근육통도 자주 있다면 간기능 검사를 하시고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도 섭취하시면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두번째,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복부팽창입니다.


음식물을 과다섭취한 경우가 아닌데도 배가 팽창되어 있다면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고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도 섭취하시면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체중감소입니다.


평소 식사도 잘 하는 편이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아닌데 체중이 지속적으로 줄어 들고 있다면 간기능 저하를 의심해보야 합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체중이 줄어들 때도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도 섭취하시면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위와 같은 경우에 외에도 배에 가스가 자주 차거나 변비가 심하고 구토증상이 자주 나타나면 의심을 해야 하고, 소변색이 짙은 노란색이면서 냄새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또한 탈모나 빈혈이 동반될 수 있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우에도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도 섭취하시면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음식으로 구기자, 부추, 당근,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다슬기, 산미나리, 헛개나무, 인진쑥 등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