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황달증상과 황달에 좋은 음식! 결명자, 산낙지, 다슬기, 재첩! 본문

건강정보

황달증상과 황달에 좋은 음식! 결명자, 산낙지, 다슬기, 재첩!

happy dreamer 2016. 3. 2. 10:58

 

 

 

황달증상과 황달에 좋은 음식! 결명자, 산낙지, 다슬기, 재첩!

 


오늘은 황달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황달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황달증상은 혈액 속에 빌리루빈 성분의 이상적인 증가로 눈의 흰자위와 피부나 점막 등에 노란색을 띄는 것을 활당증상이라고 합니다.

 

 

 

 

황달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진한 갈색의 소변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피부나 눈의 흰자위가 노란색을 띄기 시작합니다. 대변을 볼 때에도 대번의 색의 연해지고 흰색의 분비물이 섞여서 나오게 됩니다.

 

 

 


첫번째, 황달에 좋은 음식은 결명자가 좋습니다. 결명자는 간을 해독해주며 간에 열을 내려주는 기능이 있어서 황달에 도움이 되고 간기능을 증강시켜줍니다.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황달에 좋은 음식은 산낙지가 도움이 됩니다. 타우린이라고 하는 성분이 산낙지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간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황달증상에 좋습니다.

 

 

 

 


세번째, 황달에 좋은 음식은 다슬기가 좋습니다.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다슬기가 좋은 다슬기는 껍질 채로 삶아서 국물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맑은 국으로 드셔도 되고 간단한 양념을 첨가해서도 드셔도 좋습니다.

 

 

 


네번째, 황달에 좋은 음식은 재첩이 좋습니다. 산낙지와 같은 재첩에도 타우린 성분이 많아서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기 때문에 황달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황달에 좋은 음식은 인진쑥, 우렁이, 버섯, 돌미나리, 양배추, 미꾸라지, 옥수수수염, 잉어 등이 황달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상으로 황달증상과 황달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