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지혈증 증상과 고지혈증 치료법! 본문

건강정보

고지혈증 증상과 고지혈증 치료법!

happy dreamer 2016. 3. 3. 16:30

 

 

 

고지혈증 증상과 고지혈증 치료법!

 


고지혈 증상이라고 하는 것은 혈관 벽에 지방성분이 많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고지혈 증상이 심하게 되면 염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고지혈증 증상에 대한 고지혈증 치료법으로 꾸준한 식단조절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고지혈 증상을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지혈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지혈증 치료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고지혈증 증상은 본인 직접 증상을 자각하는 것은 어렵고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고지혈증 증상이 당장에 문제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고지혈증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혈액 속에 중성지방이 증가하여서 췌장암을 유발하기도 하고 복통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고지혈증 증상의 합병증으로 지방간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증과 같은 심각한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고지혈증 치료법으로 빨리 증상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 증상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후전척인 원인으로서 술담배, 비만, 과식 등으로 인한 고지혈증 증상 원인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고지혈증 증상 원인으로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고지혈증 증상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음주, 흡연 폭식이나 과식을 자주 하면서 운동부족까지 겹치게 되면 고지혈증은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고지혈증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고지혈증 치료법은 기본적으로 식단을 조절하셔야 하며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평소의 생활습관을 전체적으로 개선을 해야 하고 체중을 조절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지혈증 치료법의 대표적인 치료는 크게 여섯 가지입니다. 체중조절, 저칼로리와 저지방 식단,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 지질 강화를 위한 약물 복용입니다.


고지혈증 치료법 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고구마, 등푸른 생선, 가지, 완두콩, 양파 등의 고지혈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