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나타나는 검은콩 효능들은 체중감량 외에도 어지럼증 예방, 갑상선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노화방지, 동맥경화, 피부 미용! 본문

건강정보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나타나는 검은콩 효능들은 체중감량 외에도 어지럼증 예방, 갑상선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노화방지, 동맥경화, 피부 미용!

happy dreamer 2016. 3. 1. 12:22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나타나는 검은콩 효능들은 체중감량 외에도 어지럼증 예방, 갑상선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노화방지, 동맥경화, 피부 미용!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체중을 감량했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검은콩 효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은콩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검은콩 효능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검은콩 효능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은 인체에 쌓여 있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특히나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주로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신진대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체중이 늘어나거나 성인병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두번째, 검은콩의 효능은 어지럼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어지럼증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은 검은콩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그냥 드시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두부로 만들어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세번째, 검은콩 효능은 감상선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이나 잠을 잘 때 땀을 흘리시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검은콩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드시면 땀 발생을 억제시켜줍니다.

 

 

 


네번째, 검은콩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검은콩 외에 일반 콩에도 식이섬유, 식물성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호두나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콩과 함께 섭취를 해주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검은콩 효능은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검은콩에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물질이 항암효과에도 좋고 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콩에 들어 있는 성분 보다 4배 이상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콩 보다는 검은콩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섯번째, 검은콩 효능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불포화지방산이 검은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곱번째, 검은콩 효능은 피부미용과 시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콜라겐의 기능을 증강시켜주면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더 해주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은 시력에 도움이 됩니다.

 

 


여덟번째, 검은콩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해조류와 함께 섭취해주시면 폐경기 증후군을 줄여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