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부정맥 증상 및 원인! 부정맥에 좋은 음식! 고구마, 양파, 콩, 표고버섯, 땅콩! 본문

건강정보

부정맥 증상 및 원인! 부정맥에 좋은 음식! 고구마, 양파, 콩, 표고버섯, 땅콩!

happy dreamer 2016. 2. 29. 11:09

 

 

 

부정맥 증상 및 원인! 부정맥에 좋은 음식! 고구마, 양파, 콩, 표고버섯, 땅콩!

 


오늘은 부정맥에 좋은 음식과 부정맥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심장은 잠시도 쉬지 않고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몸이 건강한 사람들은 심장이 뛰고 있는지 느낄 수가 없습니다. 물론 느끼지 않는 것이 정상이구요...

 

 

 

 

하지만 부정맥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심장의 박동이 느려지거나 빨라지거나 하는 등 불규칙적인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이것을 부정맥 증상이라고 합니다.

 

 

 


먼저 부정맥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면~ 부정맥 증상에도 경증과 중증의 차이가 있는데 가볍게 심장의 두근거림 정도만 있다면 경증에 해당이 되고 심한 가슴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중증이기 때문에 돌연사나 실신을 할 수도 있는 것이 부정맥 증상입니다.

 

 

 

 

 

심장의 박동이 빨라지고 현기증이 나는 증상이 자주 발생하다면 병원에 가셔서 반드시 진료를 받으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부정맥 증상을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가슴에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도 심장근육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서 답답함과 통증이 동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면 부정맥 증상이 더욱 심해져서 치료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부정맥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가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륨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과 부정맥 증상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부정맥에 좋은 음식은 양파가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랍들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양파의 가장 뛰어난 효능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혈행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부정맥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부정맥에 좋은 음식은 콩이 좋습니다. 레시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콩에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부정맥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부정맥에 좋은 음식은 표고버섯이 도움이 됩니다. 헬리타데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레시킨이라고 하는 성분은 심장을 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서 부정맥 증상에 좋습니다.

 

 


다섯번째, 부정맥에 좋은 음식은 땅콩이 좋습니다. 땅콩에는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줄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주는 비타민E가 들어 있어서 부정맥 증상에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