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당근, 감자, 마, 연근, 모과차 본문

건강정보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당근, 감자, 마, 연근, 모과차

happy dreamer 2016. 1. 28. 11:26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당근, 감자, 마, 연근, 모과차

 


오늘은 위경련 증상과 위경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경련 증상이라는 것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위장의 운동이 급격하게 증가되어서 수축이 심하게 되면 명치 부분분이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위경련 증상이 지속되다보면 심한 구토 증상이 나타나고 메스꺼움을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위경련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경련 증상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경련에 좋은 음식도 평소에 자주 섭취해주면서 식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위경련에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가 좋습니다.


위궤양이나 위염 증상에 브로콜리가 좋은 효과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위궤양을 일으킨다고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성분인 설포라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두번째, 위경련에 좋은 음식은 당근이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당근에 많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장과 위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튼튼하게 해줍니다. 양배추가 함께 드시면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위경련에 좋은 음식은 감자가 좋습니다. 감자는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건강하게 합니다. 평소에 위가 약하거나 위경련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위경련에 좋은 음식은 마가 도움이 됩니다.


뮤신이라는 성분이 마에 들어 있는데 뮤신은 위액이 위벽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해줍니다. 마치 위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산과다로 인한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위경련 증상에 좋습니다.

 

 

 


다섯번째, 위경련에 좋은 음식은 연근이 좋습니다.


탄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연근에 많이 들어 있어서 염증과 출혈, 위경련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마와 같이 뮤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벽을 보호해줍니다. 반찬으로 드셔도 되고 연근즙으로 마셔도 됩니다.

 

 


여섯번째, 위경련에 좋은 음식은 모과차가 도움이 됩니다. 위경련으로 위장을 진정시켜주는데 모과차가 도움이 됩니다. 따뜻하게 해서 차로 드시면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