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오미자 담그는법! 치매 예방,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 숙취해소, 갈증 해소, 폐기능 보호, 자양강장, 혈당수치 조절! 본문

건강정보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오미자 담그는법! 치매 예방,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 숙취해소, 갈증 해소, 폐기능 보호, 자양강장, 혈당수치 조절!

happy dreamer 2015. 12. 10. 11:23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오미자 담그는법! 치매 예방,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 숙취해소, 갈증 해소, 폐기능 보호, 자양강장, 혈당수치 조절!

 


오늘은 오미자 부작용과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오미자 담그는법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미자 효능과 오미자 담그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오미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의 부작욕은 속에 실열이 있는 분들을 열이 더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홍역이 발병한 경우에도 피하셔야 하고 둥글레차와 함께 드시면 오미자 부작용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림이 나거나 나른해지기도 하고 배에 소리가 날 수 있는 오미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오미자 담그는법(오미자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 담그는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미자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뺀 후에 설탕과 1:1로 배합해서 밀봉한 다음 실온에서 보관합니다.


10일마다 한번씩 저어주면서 약 50일이 지나면 원액을 추출하여 차로 마셔도 되고 시원한 물에 타서 마셔도 됩니다. 오미자 담그는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다른 청을 만드는 것도 오미자 담그는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첫 번째, 오미자 효능은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입니다.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성분이 오미자에 있어서 치매를 예방해주고 뇌건강에 좋습니다.

 

 

 


두 번째, 오미자 효능은 머리를 맑게 해주어서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세 번째, 오미자 효능은 술을 마신 후에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음료나 차로 마셔주면 됩니다.


네 번째, 오미자 효능은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입니다. 신맛을 내는 오미자 껍질이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은데 평소 갈증을 자주 느끼거나 입이 마르신 분들은 오미자차를 물처럼 드시면 좋습니다.

 

 

 


다섯 번째, 오미자 효능은 폐기능을 보호해줍니다. 기침이나 기관지염, 편도선염, 인후염 등에 오미자가 좋습니다. 그리고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오미자 효능은 자양강장과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평소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오미자를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일곱 번째, 오미자 효능은 혈당수치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관지에도 좋지만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혈당을 조절해주는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이상으로 오미자 효능과 오미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미자 담그는법을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