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하수오 효능과 하수오 부작용, 논란이 많았던 하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 방법! 탈모예방, 뇌기능 향상, 관절염 개선, 고름제거, 감기 예방, 신장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 본문

건강정보

하수오 효능과 하수오 부작용, 논란이 많았던 하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 방법! 탈모예방, 뇌기능 향상, 관절염 개선, 고름제거, 감기 예방, 신장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

happy dreamer 2015. 12. 9. 13:31

 

 

 

하수오 효능과 하수오 부작용, 논란이 많았던 하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 방법! 탈모예방, 뇌기능 향상, 관절염 개선, 고름제거, 감기 예방, 신장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

 


오늘은 논란이 많았던 하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하수오 효능과 하수오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하수오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하수오 짝퉁인 이엽우피소를 속여서 판매하던 업체들이 있어서 논란이 가열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수오 효능 만큼은 아니지만 이엽우피소도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하수오는 아니니까 거짓판매를 한 것은 분명합니다.

 

 

 


하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을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토종 백수오는 가로 줄무늬 외에도 세로 잔주름이 많고 조금 더 쪼글쪼글합니다. 그리고 직접 씹어보면 이엽우피소 보다는 무릅니다. 맛은 특유의 한약재의 향이 나옵니다.

 

 

 

 

하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 방법으로 이엽우피소의 특징은 가로 줄무늬만 존재하면 세로로는 잔주름이 없습니다. 씹어보면 백수오 보다는 단단하고 특유의 한약재 맛과 향이 나지 않습니다.


하수오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하수오 부작용도 아시면 좋습니다. 하수오 부작용은 체질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태음인 하수오를 섭취하면 구토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는 하수오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하게 섭취하시면 안되고 장복을 하시려면 한의사와 상의 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수오도 백하수오와 적하수오가 있는데 반드시 백하수오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하수오는 독성이 있는 약재라서 소량으로 사용을 하는 약재입니다.

 

 

 


첫 번째, 하수오 효능은 탈모를 예방해줍니다.


남성들에게만 탈모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여성분들에게도 탈모가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하수오라는 뜻이 흰머리를 검게 만들어준다는 것으로서 탈모를 예방해주고 모발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두 번째, 하수오 효능은 뇌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하수오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심혈관계 질환이나 뇌기능을 좋게 해주어서 집중력도 높여줍니다. 그래서 업무로 스트레가 많거나 수험생들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하수오 효능은 관절염을 개선해주는 효과입니다. 연세가 많아지면 가장 많이 발병하는 것이 관절염입니다. 무릎 통증이나 관절염이 있으신 분들에게 하수오가 좋다고 합니다.

 

 

 

네 번째, 하수오 효능은 고름을 제거해줍니다. 하수오의 잎을 나물로 드시거나 생잎을 고름이 생긴 피부에 붙여주면 고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하수오 효능은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하수오는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체력이 약한 분들에게도 좋구요.

 

 


여섯 번째, 하수오 효능은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신장기능을 강화해줍니다. 혈압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도 좋고 허리가 튼튼해지는데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하수오 효능은 변비나 빈혈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하수오 효능과 하수오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하수오와 이엽우피수 구별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