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민들레 효능과 민들레 부작용,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 신경통, 위장질환, 간기능, 해열작용, 변비증상, 소화개선! 본문

건강정보

민들레 효능과 민들레 부작용,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 신경통, 위장질환, 간기능, 해열작용, 변비증상, 소화개선!

happy dreamer 2015. 12. 8. 18:13

 

 

 

민들레 효능과 민들레 부작용,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 신경통, 위장질환, 간기능, 해열작용, 변비증상, 소화개선!

 


오늘은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을 먼저 살펴보고 민들레 효능과 민들레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뛰어난 민들레 효능 때문에 민들레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민들레 먹는방법은 다양합니다. 민들레는 차나 술로 담궈서 드셔도 되고 국이나 나물, 김치로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민들레 효능을 최대한 살리고 맛도 좋은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이 있습니다.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으로 주재료는 민들레 1kg 정도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소스를 만들어주면 되는데 간장, 맛국물, 감식초, 설탕이나 매실액을 혼합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서 소스는 조금씩 더 추가를 하시면 되구요.... 민들레를 깨끗이 씻어서 물이 모두 빠지도록 채에 받쳐서 둔 다음에 절임장을 끓인 다음에 민들레에 부어서 보관하시면 맛있는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이 됩니다.

 

 

 


민들레 효능도 있겠지만 민들레 부작용도 아셔야 합니다. 민들레 부작용은 민들레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냉한 사람들에게는 민들레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민들레를 드시다가 설사를 하거나 하시면 섭취를 멈추시고 다시 양을 조절해 가면서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것이 아니라 공해가 많은 지역의 민들레는 중금속 오염에 노출이 되어 있어서 예상치 않은 민들레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민들레 효능은 신경통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민들레의 뿌리와 줄기, 잎 등을 차로 달여서 드시게 되면 신경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민들레 효능은 위장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의 가장 좋은 효능 중에 하나는 염증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위염이나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 민들레 효능은 해열작용입니다. 민들레가 열을 떨어뜨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감기에 걸린 경우에도 민간요법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침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민들레 효능은 변비증상을 개선해줍니다. 민들레의 뿌리 부분을 건조해서 하루에 10g 씩 3회 정도 드시면 변비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민들레 효능은 간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를 드시는 분들 중에는 간기능 개선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섭취하기도 하십니다. 민들레를 꾸준하게 드시면 간질환과 지방간 개선에 좋습니다.

 

 


여섯 번째, 민들레 효능은 소화개선에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위장에도 좋지만 솨가 잘 안되시는 분들에게는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민들레 효능과 민들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민들레 장아찌 담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