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칡즙 효능과 칡즙 부작용! 피부미용, 혈액순화, 갱년기 증상 예방, 숙취해소, 골다공증 예방, 중금속 해독, 간기능 강화! 본문

건강정보

칡즙 효능과 칡즙 부작용! 피부미용, 혈액순화, 갱년기 증상 예방, 숙취해소, 골다공증 예방, 중금속 해독, 간기능 강화!

happy dreamer 2015. 12. 5. 22:03

 

 

 

칡즙의 효능과 칡즙 부작용! 피부미용, 혈액순화, 갱년기 증상 예방, 숙취해소, 골다공증 예방, 중금속 해독, 간기능 강화!

 


오늘은 칡즙의 효능과 칡즙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칡즙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런 저런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떠한 칡즙의 효능들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대표적인 칡즙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칡즙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칡즙 부작용도 아셔야 하는데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무조건 건강에 좋다고 하는 칡즙도 칡즙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칡즙 부작용은 장복을 하시는 경우나 과다섭취를 하시는 경우에는 간의 해독작용이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간에 안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을 해보신 후에 장복을 하시고,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칡즙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칡즙 부작용은 칡의 성분이 찬 성분이라서 몸이 차거나 배가 찬 분들에게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칡즙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칡즙의 효능은 혈액순환을 개선해줍니다.


칡은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가 있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칡즙의 효능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칡에는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많은데 무기질, 탄수화물, 비타민C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칡즙의 효능은 갱년기증상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칡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여성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는데 특히 갱년기 여성들의 갱년기 장애에 도움을 많이 주고 불면증이나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칡즙의 효능은 숙취를 해소해줍니다.


카네킨이라는 성분이 칡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숙취 유발 물질을 빠르게 분해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칡즙의 효능은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다이제인이라는 성분이 칡에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꾸준하게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칡즙의 효능은 중금속을 해독해주는 효과입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칡에 들어 있어서 이 성분이 유해한 중금속 물질과 결합하여 체외로 효과적으로 배출을 시켜줍니다.

 

 


일곱 번째, 칡즙의 효능은 간기능을 개선해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카네킨 성분은 간의 기능을 개선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적당하게 드시면 간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