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 생강, 마늘, 무, 도라지, 마, 당근, 녹차, 율무, 더덕, 토마토! 본문

건강정보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 생강, 마늘, 무, 도라지, 마, 당근, 녹차, 율무, 더덕, 토마토!

happy dreamer 2015. 12. 4. 12:59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 생강, 마늘, 무, 도라지, 마, 당근, 녹차, 율무, 더덕, 토마토!

 


오늘은 폐에 좋은 약초나 폐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기를 들이마시고 내시면서 이산화탄소를 배출시켜주는 인체의 호흡을 담당하고 있는 폐라는 기관은 왼쪽과 오른쪽 허파가 한쌍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폐기능이 손상되어서 호흡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인체 내에 산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서 각종 질환의 발병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폐 건강이 좋지 않다고 생각이 드시면 평소에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를 섭취해주시면서 폐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만 드신다고 폐가 건강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과 함께 좋은 공기를 마셔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첫 번째,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는 생강입니다.


생강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되는데 폐를 기운을 좋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생강을 달여서 드시면 가장 좋은데 바짝 말려서 차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는 마늘입니다.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계시지만 마늘이나 세균도 박멸해주지만 기관지나 폐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폐 건강에 좋습니다.

 

 

 


세 번째.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는 무입니다.


무는 동의보감에서도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약재로 사용이 되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 음식입니다. 체내의 니코틴을 배출해주고 기관지염이 있을 때도 효과가 있으며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는 도라지입니다.


도라지가 기관지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있습니다.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고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면 암을 억제해줍니다.

 

 

 

 

다섯 번째,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는 마입니다.


마는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마에 들어 있는 다이스타제와 단백질 성분들이 폐 건강에 도움을 주고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여섯 번째,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는 당근입니다.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당근에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배출해주며 니코틴 성분을 해독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 외에도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로는 더덕, 율무, 녹차, 토마토 등이 폐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폐에 좋은 음식이나 폐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