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표고버섯, 매실즙, 두부, 감자, 사과, 마, 보리차! 본문

건강정보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표고버섯, 매실즙, 두부, 감자, 사과, 마, 보리차!

happy dreamer 2015. 12. 2. 12:55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표고버섯, 매실즙, 두부, 감자, 사과, 마, 보리차!

 


오늘은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장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장염 증상은 주로 음식물로 인한 독소나 세균감염으로 인해서 장에서 염증을 발생하는 질환을 장염 증상이라고 합니다. 주로 장염 증상은 음식이 상하기 쉬운 여름에 많이 발생을 하는 편이지만 다른 계절에도 언제든지 발병이 될 수 있습니다.

 

 

 


장염 증상이 발병하면 복통이 심해지고 고열과 구토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염 증상에 걸렸을 때 장염 빨리 낫는법으로 장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분들이 계신데 장염 빨리 낫는법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 보다는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단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시기는 평소에 장건강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미리 예방 차원에서 장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지 치료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장염 증상이 온 경우에 장염 빨리 낫는법은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고 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지도 않고 버티면서 장염에 좋은 음식들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거나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장염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은 초기에는 속이 메스껍고 거북하면 구토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심해지면 고열이 나면서 오한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복통이 점점 심해지고 견딜 수 없는 정도의 통증까지 발생하기 때문에 장염에 좋은 음식이 장염 빨리 낫는법이라고 생각하시고 병원에 가지 않고 버티는 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장염에 좋은 음식은 장염 증상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평소에 섭취해주는 것이고 장염 증상이 치료된 후에 장을 튼튼하게 해주기 위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증상 중에 섭취할 수 있는 장염에 좋은 음식은 죽입니다. 증상이 완화되고 완치가 될 때까지는 죽을 드시면서 위장과 장에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장염 증상 중에는 짜고 매운 음식을 피해야하고 술이나 담배도 끊으셔야 합니다. 외출 하고 돌아오시면 손과 발을 씻고 양치질도 식후에 바로 해주시면서 몸을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위장에 좋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도 피하시구요.

 

 

 

 

장염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사과, 마, 양배추, 매실즙, 표고버섯, 보리차, 두부 등이 좋습니다. 알려드린 장염에 좋은 음식은 예방차원에서 드셔야하며 장염증상을 치료된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장염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살펴보았고,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