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프로폴리스 효능과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 복용법! 본문

건강정보

프로폴리스 효능과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 복용법!

happy dreamer 2015. 11. 28. 13:23

 

 

 

프로폴리스 효능과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 복용법!

 


오늘은 프로폴리스 효능과 프로폴리스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프로폴리스 복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라는 물질은 꿀벌이 다양한 식물을 통해서 가지고 오는 점도가 높은 액체성분을 꿀벌의 효소와 침이 섞여져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은 나사가 발표한 건강식품 중에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프로폴리스 효능도 있지만 프로폴리스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폴리스 복용법을 제대로 알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이 크게 심각하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간혹 프로폴리스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은 주로 설사가 나는 경우도 있고 불면증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프로폴리스 부작용이 발생을 하게 되면 섭취하는 것을 잠시 중단했다가 소량을 조금씩 섭취하시면 증상이 완화되고 지속으로 섭취를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은 원액이나 캡슐 형태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으로 원액을 섭취하시는 경우에는 원액 그대로 마시면 식도의 작열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물이나 야구르트에 희석을 해서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복용법으로 캡슐이나 비타민제 형태로 된 것은 물과 함께 섭취를 하시면 되구요.


첫 번째, 프로폴리스 효능은 위장에 발생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제균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암이나 염증을 발생하는 균이기 때문에 프로폴리스를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시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프로폴리스 효능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 알레르기 증상들을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을 키우는데 좋습니다.


세 번째, 프로폴리스 효능은 심장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루틴이라는 성분이 그러한 기능들을 합니다.

 

 


네 번째, 프로폴리스 효능은 세균을 퇴치해주는데 몸에 상처가 났을 때 해당 부위에 발라주면 세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도와주고 상처도 빨리 낫도록 해줍니다.

 

 

 


다섯 번째, 프로폴리스 효능은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프로폴리스 효능과 프로폴리스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프로폴리스 복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