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목감기 증상과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배, 파인애플, 매실, 모과, 도라지, 무, 생강! 본문

건강정보

목감기 증상과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배, 파인애플, 매실, 모과, 도라지, 무, 생강!

happy dreamer 2015. 11. 27. 15:34

 

 

 

목감기 증상과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배, 파인애플, 매실, 모과, 도라지, 무, 생강!

 


오늘은 목감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목감기 빨리 낫는법과 목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 증상은 주로 급성 인두염이라고도 하는데 목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감염이 되어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목감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목감기에 좋은 음식도 드시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약처방을 받습니다.

 

 

 


목감기 증상은 습도유지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환절기 온도차를 통해서 면역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발생하는데 그래서 평소 목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병원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목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환절기에는 습도 유지와 온도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감기 증상 초기에는 목이 건조해지고 간질거리면서 기침이 나기도 하다가 목의 통증을 호소하고 열이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염증으로 인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힘들어지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러면 목감기 증상에 효과가 있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목감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입니다. 도라지를 반찬으로 만들어서 드셔도 되고 도라지를 말려서 차로 달여서 드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대추입니다. 대추, 도라지, 생강을 같이 달여서 차로 드시게 되면 가장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모과입니다. 모과는 기침과 가래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모과도 차로 만들어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네 번째,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입니다. 무는 가장 저렴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으로서 비싼 약재 보다 목감기에 더 효과가 좋습니다.

 

 

 


다섯 번째,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생강입니다. 위에서 도라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면서 함께 달여서 드시는 음식으로서 생강이 있다고 했는데 생강을 말려서 생강만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목감기 증상에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는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기는 몸이 피곤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에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으로서 목감기 증상에 목감기 빨리 낫는법은 쉬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약입니다.

 

 


그리고 목감기에 좋은 음식도 적절하게 드시면 도움이 되고 목감기 증상을 견디기 힘들다면 증상완화를 위해서 병원치료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