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후두염 증상과 후두염 치료법, 후두염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후두염 증상과 후두염 치료법, 후두염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5. 11. 26. 17:02

 

 

 

후두염 증상과 후두염 치료법, 후두염에 좋은 음식!

 


오늘은 후두염 증상과 후두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후두염 증상은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서 염증이 발생하면서 발병하는 것이라서 후두염 증상이 나타나면 가장 적절한 후두염 치료법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후두염 증상이 발병하는 부위인 후두는 호흡을 하는 호흡기관으로서 공기를 가습해주고 이물질을 1차적으로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후두염 증상이 발병하면 호흡할 때마다 후두에 통증이 있고 심하면 계속해서 후두의 통증을 호소합니다.

 

 

 


그래서 후두염 치료법은 저절로 낫지 않는 이상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해줍니다. 그리고 후두염 증상의 후두염 치료법으로 후두염에 좋은 음식만 섭취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완전한 후두염 치료법이 될 수는 없습니다.


후두염 증상의 특징은 후두주면의 성대 쪽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목소리가 쉬거나 기침과 간지러움, 호흡곤란 등의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후두염 증상이 심해지면 목소리로 나오지 않고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어렵게 됩니다.

 

 

 


후두염 증상을 만성으로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치료하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병원에서 실시하는 후두염 치료법으로 시기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첫 번째,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와 감초입니다. 감초와 도라지를 달인 후에 드시면 후두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두 번째,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쑥입니다. 쑥의 줄기와 생잎을 즙을 내어서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돌나물입니다. 돌나물을 달여서 하루에 3회 식후에 복용을 하시면 부어 있는 후두를 완화시켜줍니다.

 

 

 


네 번째,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소금입니다. 주로 구운 소금을 사용하는데 소금을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 가글을 해주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배, 생강입니다. 배와 생강을 달여서 마셔주면 후두의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후두염에 좋은 음식과 후두염 증상, 후두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