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레몬 효능과 칼로리, 레몬 먹는 방법! 구연산 풍부, 비타민C, 식욕 증진, 면역력 강화, 모세혈관 강화, 괴혈병 치료 효과! 본문

건강정보

레몬 효능과 칼로리, 레몬 먹는 방법! 구연산 풍부, 비타민C, 식욕 증진, 면역력 강화, 모세혈관 강화, 괴혈병 치료 효과!

happy dreamer 2015. 11. 25. 13:12

 

 

 

레몬 효능과 칼로리, 레몬 먹는 방법! 구연산 풍부, 비타민C, 식욕 증진, 면역력 강화, 모세혈관 강화, 괴혈병 치료 효과!

 


오늘은 레몬 효능과 레몬 칼로리를 알아보고 레몬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효능이 인체에 유익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레몬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판단이 되겠지요..

 

 

 


레몬 효능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레몬 먹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도 있어서 실제로 레몬을 드시는 분들이 의외로 적습니다.

 

 

 


먼저 레몬 칼로리는 100그램당 32킬로칼로리 정도라서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당흡수를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서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레몬 먹는 방법은 레몬청을 만들어서 더운 여름에 탄산수에 타서 먹는 경우가 많고 오렌지나 자몽과 함께 착즙을 내어서 생과즙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레몬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 시중에 판매하는 레몬쥬스를 구입해서 드시는 경우도 있고 음식에 보조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레몬 껍질은 기름을 짜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첫 번째, 레몬 효능으로는 피로회복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에는 구연산이 다량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레몬 효능으로는 피부미용 효과입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레몬은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레몬 효능으로는 식욕증신 효과입니다. 신맛을 내는 레몬은 식욕이 떨어진 경우에는 입맛을 돋우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레몬 효능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감기를 예방하고 각종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키워줍니다.

 

 


다섯 번째, 레몬 효능은 괴혈병의 치료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레몬 효능과 레몬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레몬 먹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