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 생강, 모과, 살구, 도라지, 수세미! 본문

건강정보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 생강, 모과, 살구, 도라지, 수세미!

happy dreamer 2015. 11. 22. 21:10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 생강, 모과, 살구, 도라지, 수세미!

 


오늘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환절기가 되면서 평소 기관지 건강하지 못하신 분들은 호흡기 질환을 겪기도 합니다. 가래도 생기고 기침 때문에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환절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서 공기 중에 먼지나 매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가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기관지에 좋은 차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기관지에 좋은 음식 및 기관지에 좋은 차는 생강입니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은 따뜻하게 해주면 몸살, 감기, 기침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음식의 식재료로 섭취하는 경우 보다는 생강차로 만들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기관지에 좋은 음식 및 기관지에 좋은 차는 모과입니다.


모과과 기관지에 좋은 것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텐데 가래를 삭혀주고 기침에 좋습니다. 모과도 차로 만들어서 드시면 맛있고 효과도 좋습니다.

 

 

 


세 번째, 기관지에 좋은 음식 및 기관지에 좋은 차는 살구입니다.


살구는 실제로 천식 예방과 치료제로 쓰일 정도로 기관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기침과 가래에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기관지에 좋은 음식 및 기관지에 좋은 차는 도라지입니다.


쓴맛을 가지고 있는 대분의 음식이 기관지에 좋은데 그 중에서도 도라지가 기관지에 좋습니다. 기관지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천식을 예방해주기도 하고 목이 부었을 때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기관지에 좋은 음식 및 기관지에 좋은 차는 수세미입니다.


예전에는 수세미를 식기를 닦을 때 사용했다고 하는데 수세미는 기침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힌 천식 환자에게는 수세미가 부작용도 거의 없고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은 무, 배, 당근, 마늘 달걀흰자가 좋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