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간건강에 좋은 음식! 구기자, 부추,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당근! 본문

건강정보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간건강에 좋은 음식! 구기자, 부추,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당근!

happy dreamer 2015. 11. 20. 13:15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간건강에 좋은 음식! 구기자, 부추, 청국장, 산낙지, 결명자, 당근!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은? 오늘은 간건강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한국인들이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알고 계시지만 직장인들의 스트레스와 잦은 술자리 때문에 간에 나쁜 음식을 어쩔 수 없이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간에 나쁜 음식을 먹은 후에 간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드시는데 마치 병 주고 약주는 결과이지요.. 간건강에 좋음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간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이 우리 인체와 간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은 확실하지만 아무리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준다고 해도 계속해서 간에 나쁜 음식을 먹고 간건강을 해친다면 간건강에 좋은 음식은 좋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간기능이 안 좋은 분들은 이제부터라도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셔야 간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할 때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첫 번째, 간에 좋은 음식과 간건강에 좋은 음식은 구기자입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베타인은 간세포를 재생해주고 지방간이 있는 분들에게는 치료효과도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간에 좋습니다.

 

 

 


두 번째, 간에 좋은 음식과 간건강에 좋은 음식은 부추가 좋습니다.


부추는 남성들의 스태미너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칼슘과 철분,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간을 건강하게 해주고 무릎과 허리를 튼튼하게 해주며 대장과 소장을 보호해줍니다.

 

 

 

 

 

 


세 번째, 간에 좋은 음식과 간건강에 좋은 음식은 청국장이 좋습니다.


청국장은 발효가 된 음식 중에서도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그래서 야근을 많이 하거나 술자리가 잦은 분들은 해장국으로 청국장을 드셔도 좋습니다.

 

 

 

 

 

네 번째, 간에 좋은 음식과 간건강에 좋은 음식은 산낙지입니다.


동의보감에도 나오는 낙지의 효능은 소가 몸살이 나서 누워 있을 때 낙지 서너마리를 먹이면 소가 벌떡 일어난다고 합니다. 낙지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쓸개즙의 생성을 도와주고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간에 좋은 음식은 결명자인데 독성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서 간과 체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간에 좋은 음식은 당근입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당근에 들어 있어서 간염이 있는 경우에 간의 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서 노화방지에도 좋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