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바나나 효능과 칼로리, 바나나 보관법 오래 보관하는 방법! 다이어트 효과, 피부미용, 붓기방지, 혈관계질환 개선, 면역력 강화! 본문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과 칼로리, 바나나 보관법 오래 보관하는 방법! 다이어트 효과, 피부미용, 붓기방지, 혈관계질환 개선, 면역력 강화!

happy dreamer 2015. 11. 19. 15:25

 

 

 

바나나 효능과 칼로리, 바나나 보관법 오래 보관하는 방법! 다이어트 효과, 피부미용, 붓기방지, 혈관계질환 개선, 면역력 강화!

 


오늘은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으로 바나나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대부분 수입을 들어오는 과일이지만 전국민 간식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간식이라고 하기에는 바나나 효능이 인체에 유용하기 때문에 바나나 효능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는 100그램당 93킬로칼로리로서 식사대용을 할 수 있을 정도이며 영양분도 충분합니다. 바나나 효능들이 건강에도 좋지만 배고프거나 운동 중에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지요..

 

 

 


바나나 보관법을 알고 계신다면 바나나 한송이를 사면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으로 바나나를 오래 드실 수가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법으로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잘못된 방법입니다.

 

 

 

 

바나나 보관법 중에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은 바나나를 바닥에 내려놓지 않고 거꾸로 매달아서 보관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가 원래 거꾸로 매달려서 열린 과일이기 때문에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서 고리부분을 바나나 가지 중간에 꽂아서 거꾸로 매달아서 보관을 하는 것이 바나나 보관법으로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바나나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칼로리 매우 낮은 편은 아니지만 높은 편도 아닙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대용으로 드실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해주고 소화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바나나 효능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성분들이 다양하게 많아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며 탄력과 노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바나나 효능은 붓기를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이라는 성분은 인체에 있는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붓기를 빼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바나나 효능은 혈관계질환에 대한 예방과 개선효과입니다.


위에서 칼륨성분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준다고 말씀드렸는데 나트륨이 체외로 배출이 되면 혈압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개선해줍니다. 그 외에 동맥경화나 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바나나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해주어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