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망고 효능과 칼로리, 망고 자르는법! 눈 건강, 암 예방, 피부 미용, 소화 촉진! 본문

건강정보

망고 효능과 칼로리, 망고 자르는법! 눈 건강, 암 예방, 피부 미용, 소화 촉진!

happy dreamer 2015. 11. 18. 16:54

 

 

 

망고 효능과 칼로리, 망고 자르는법! 눈 건강, 암 예방, 피부 미용, 소화 촉진!

 


오늘은 망고 효능과 망고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망고 자르는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망고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진 열대과일로서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과일로서 뿐만 아니라 음료수나 팥빙수, 아이스크림 등으로 만들어져서 다양한 식품으로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망고 효능을 더 만끽하기 위해서 말려서 간식처럼 수시로 섭취하는 경우도 있는데 말려서 드시는 경우에는 망고 칼로리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당분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경우에는 적당량을 드셔야 합니다.

 

  

 

 

 

망고 칼로리는 100그램당 68킬로칼로리 정도이지만 당분이 많아서 체중으로 줄이시려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과일은 아닙니다.


망고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망고를 생으로 섭취하는 경우에 망고 자르는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망고를 제대로 드시기 위해서는 망고 자르는법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 일반 과일처럼 껍질만 깍아 드시면 물만 많이 떨어지고 제대로 드실 수가 없습니다.

 

 

 


먼저 망고 자르는법은 망고의 가운데에 있는 직선모양의 커다란 씨를 중심으로 3등분을 내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시면 좌우에 2등분이 된 망고를 칼로 바둑판 모양이 나도록 자른 후에 뒤집어서 입으로 드시거나 스푼으로 드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망고 자르는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생으로 드실 때는 간편하게 드시면 되고 중간에 씨 부분은 손을 버리신다는 생각으로 손으로 들고 남은 과육 부분을 뜯어 드시면 됩니다.

 

 

 


첫 번째, 망고 효능은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입니다.


망고에는 폴리페놀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며 유방암이나 대장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망고 효능은 눈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망고에는 비타민A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에는 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야맹증이나 시력을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망고 효능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위에서 비타민A가 망고에 들어 있다고 했는데 비타민A는 피부에도 좋습니다.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서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네 번째, 망고 효능은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모든 과일에 들어 있는 섬유질이 망고에도 많이 들어 있어서 위장기능과 대장기능을 좋게 해주고 변비도 예방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