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해바라기씨 효능과 부작용, 해바라기씨 먹는 법!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동맥경화 예방, 암예방 효과, 면역력 강화, 관절염 치료! 본문

건강정보

해바라기씨 효능과 부작용, 해바라기씨 먹는 법!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동맥경화 예방, 암예방 효과, 면역력 강화, 관절염 치료!

happy dreamer 2015. 11. 6. 10:48

 

 

 

해바라기씨 효능과 부작용, 해바라기씨 먹는 법!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동맥경화 예방, 암예방 효과, 면역력 강화, 관절염 치료!

 


오늘은 해바라기씨 효능과 해바라기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바라기씨 먹는 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해바라기씨의 효능은 다양한 면에서 우리 인체에 유용하고 좋지만 모든 음식은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됩니다. 그래서 해바라기씨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해바라기씨 부작용은 해바라기씨에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아서 살이 찌고 체중이 과다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바라기씨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당량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해바라기씨 먹는 법은 주로 반찬을 만들 때 함께 넣어서 조리를 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해바라기씨 먹는 법으로 생으로도 먹고 뽁아서 간식으로 섭취하셔도 좋지만 멸치를 볶을 때 호박씨와 해바라기씨를 같이 넣어서 조리를 하시면 가장 좋은 해바라기씨 먹는법이 되고 해바라기씨 효능도 최상으로 좋아집니다.

 

 

 


첫 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바라기씨에서 스테롤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고 동맥경화도 예방해줍니다.

 

 

 


두 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은 셀레늄이 해바라기씨에 많이 들어 있어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암예방과 암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은 수족냉증에 효과가 있는데 해바라기씨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서 체온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으로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배출해주고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며 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다섯 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은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주는데 그래서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고 성인병 치료와 예방에도 좋습니다.

 

 

 

 


여섯 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은 엽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임산부나 평소 어지러움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해바라기씨 효능과 해바라기씨 부작용, 해바라기씨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