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아몬드 효능과 아몬드 부작용! 다이어트 부작용 예방,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 심장질환 예방,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본문

건강정보

아몬드 효능과 아몬드 부작용! 다이어트 부작용 예방,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 심장질환 예방,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happy dreamer 2015. 11. 5. 13:34

 

 

 

아몬드 효능과 아몬드 부작용! 다이어트 부작용 예방,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 심장질환 예방,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오늘은 견과류의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몬드 부작용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몬드는 호두와 땅콩과 같이 견과류 중에 가장 널리 알려진 식품입니다. 비타민E도 많아서 피부미용에 좋고, 철분이나 칼슘이 많아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아몬드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몬드 효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몬드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몬드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엇이든지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장과 위의 소화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아몬드 부작용이 있고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살도 찔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아몬드 부작용은 유아들이 섭취하면 목에 걸릴 수도 있어서 주의를 요하며 알레르기 체질이 있는 분들 중에는 적은 양만 섭취를 해도 부작용이 커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아몬드 효능은 다이어트를 할 때 영양부족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해주는데 아몬드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아몬드의 효능은 황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어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껍질에 들어 있습니다.

 

 

 

 

세 번째, 아몬드의 효능은 아몬드에 들어 있는 인, 칼슘, 마그네슘 성분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아몬드의 효능은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아몬드의 효능은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서 공부를 하는 사람들의 두뇌발달에 좋고 치매를 예방해주며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여섯 번째, 아몬드의 효능은 아몬드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