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딸기 칼로리와 영양성분! 류마티스 관절염, 동맥경화증, 천식, 암세포 증식 억제! 본문

건강정보

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딸기 칼로리와 영양성분! 류마티스 관절염, 동맥경화증, 천식, 암세포 증식 억제!

happy dreamer 2015. 11. 3. 21:43

 

 

 

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딸기 칼로리와 영양성분! 류마티스 관절염, 동맥경화증, 천식, 암세포 증식 억제!

 


오늘은 맛있는 딸기의 효능과 딸기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딸기 칼리로와 영양성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딸기를 좋아하실텐데 딸기는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딸기의 효능은 건강에도 좋습니다. 물론 딸기의 효능도 있지만 딸기의 부작용도 간혹 발생하는데 딸기의 부작용은 과다섭취하시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딸기의 부작용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과다섭취 시에는 살이 찌고 스테미나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슨 음식이든 과다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은 과일이라서 속이 냉한 사람은 적당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딸기의 효능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딸기의 효능이 좋습니다.


딸기 칼로리는 100그램당 27킬로칼로리 정도라서 딸기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지만 적당하게 섭취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좋은 딸기를 구입하시려면 붉은색이 꼭지까지 올라와 있는 것이 잘 익은 것이고 꼭지가 푸른색을 띄면서 마르지 않아야 합니다.


첫 번째, 딸기의 효능은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으며 하루에 딸기를 6개 정도 드시게 되면 일일 권장량 비타민C를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딸기의 효능은 천식 예방과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세 번째, 딸기의 효능은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딸기에 들어 있는 일라직산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해줍니다.

 

 

 


네 번째, 딸기의 효능은 변비를 예방하고 장기능을 개선시켜주는데 팩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서 좋습니다.


다섯 번째, 딸기의 효능은 피부미용에 좋은데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주근깨와 기미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