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오메가3 효능과 오메가3 부작용! 포화 지방산 배출, 피부노화 예방, 눈건강과 피로회복, 심혈관계 질환 예방,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 간기능 개선, 성인병 예방! 본문

건강정보

오메가3 효능과 오메가3 부작용! 포화 지방산 배출, 피부노화 예방, 눈건강과 피로회복, 심혈관계 질환 예방,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 간기능 개선, 성인병 예방!

happy dreamer 2015. 11. 4. 10:30

 

 

 

오메가3 효능과 오메가3 부작용! 포화 지방산 배출, 피부노화 예방, 눈건강과 피로회복, 심혈관계 질환 예방,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 간기능 개선, 성인병 예방!

 


오늘은 건강식품의 대명사 오메가3 효능과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건강식품은 종합비타민이고 두 번째가 오메가3라고 할 정도로 오메가3 효능은 검증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메가3 효능은 주로 뇌혈관 질환이나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평소 병력이 있으신 분들은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오메가3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해서는 알고 계시는 것이 건강하게 섭취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은 혈소판 간소증 환자에게서 나타납니다. 혈소판의 수치가 매우 낮거나 지혈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오메가3 부작용으로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출산이 임박한 산모들에게 오메가3 부작용은 나타납니다. 출산을 하기 위해서는 자궁이 수축되어야 하는데 오메가3 부작용으로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생성되는 것을 방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은 자궁수축에 필요한 물질입니다.

 

 

 


그리고 오메가3 부작용은 하루 권장량 이상 과다 섭취하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으니 권장량까지만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권장량은 최소 500mg에서 최대 3000mg이지만 의사가 권장하는 양은 2000mg 이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오메가3 효능은 오메가3에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에 축적된 포화 지방산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칼로리의 소모도 많아지고 신진대사로 원활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구글>

 


두 번째, 오메가3 효능은 오메가3가 인체 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서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오메가3 효능은 오메가3에 들어 있는 DHA 성분으로 인해서 피로회복에도 좋고 눈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오메가3 효능은 오메가3가 혈액 내에서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수치를 낮추어서 혈행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지혈,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오메가3 효능은 체내의 염증을 줄여주고,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오메가3 효능은 간장의 혈류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간기능을 개선해줍니다.

 

 


일곱 번째, 오메가3 효능은 혈관 내의 혈전을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