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도라지 효능과 도라지 배즙 효과! 면역력 증강, 해열작용 및 다이어트, 빈혈예방 및 장기능 강화, 골다공증 예방 및 항산화작용! 본문

건강정보

도라지 효능과 도라지 배즙 효과! 면역력 증강, 해열작용 및 다이어트, 빈혈예방 및 장기능 강화, 골다공증 예방 및 항산화작용!

happy dreamer 2015. 11. 1. 15:52

 

 

 

도라지 효능과 도라지 배즙 효과! 면역력 증강, 해열작용 및 다이어트, 빈혈예방 및 장기능 강화, 골다공증 예방 및 항산화작용!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도라지 효능과 함께 기관지와 목감기 예방에 좋은 도라지 배즙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관지에 효과가 매우 좋은 도라지 효능은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흔한데 주로 무쳐서 먹거나 볶아 먹어도 좋습니다. 도라지의 쓴맛 때문에 도라지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물에 오래 동안 담구어 두었다가 요리를 해서 드시면 쓴맛이 많이 없어집니다.

 

 

 


도라지 배즙 효과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셔서 겨울철만 되면 도라지 배즙을 많이 드시는데 직접 달여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건강원에서 도라지 배즙을 엑기스로 추출해서 간편하게 보관해두었다고 드시기도 합니다.

 

 

 


도라지 배즙 효과는 주로 감기를 예방해주고 기관지가 약하고 천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이미 동의보감에서도 도라지 배즙 효과에서 대해서 언급이 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경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도라지가 들어간 배즙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희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건강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택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도라지와 배와 대추를 넣어서 만든 도라지 배즙을 드실 수 있습니다.

 

 

상호명 : 풍기홍삼 건강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도라지 효능을 위해서 좋은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중요한데 원뿌리가 갈라져 있고 잔뿌리가 많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도라지 효능은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는 인체의 세포들의 대사작용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새롭게 세포들을 생성해주는데 좋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서 면역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도라지 효능은 다이어트와 해열작용에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항온작용을 도와주는 것이 도라지의 성질이라서 체온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해열작용이 있어서 열을 내려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는 적고 고단백 식품이라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도라지 효능은 장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도라지에는 철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해주고 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장기능에 좋습니다.

 

 

 


네 번째, 도라지 효능은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는 인체에 쌓은 독소나 중금속 등을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혈관 내의 혈전을 분해시켜서 피가 맑아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도라지 효능은 항산화작용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도라지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항산화작용을 해주는 도라지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