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브로콜리 효능과 브로콜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본문

건강정보

브로콜리 효능과 브로콜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happy dreamer 2015. 10. 30. 19:47

 

 

 

브로콜리 효능과 브로콜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오늘은 영양도 만점, 맛도 좋은 브로콜리 효능과 브로콜리 칼로리와 브로콜리 영양성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좋은 브로콜리를 고르기 위해서는 중간부분이 볼록하게 나와 있는 것이 좋고 봉오리가 완전히 닫혀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효능도 좋지만 브로콜리 칼로리와 브로콜리 영양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식으로도 좋습니다.

 

 

 


브로콜리 효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브로콜리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레몬에 들어 있는 성분 보다 무려 2배 가까이 들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 식감이 매우 좋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은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고 피부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브로콜리 칼로리는 100그램당 28킬로칼로리 정도이기 때문에 낮은 브로콜리 칼로리 때문에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에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효능은 다양한데 위에서도 말씀드린 피부미용과 감기예방 외에도 해독작용과 면역력 예방에 브로콜리 효능이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 효능은 항암효과도 좋아서 암환자의 영양식이나 암예방에 좋은 식품이고 노화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영양보충으로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효능은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시는 것 보다는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섭취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