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과 인한 헤르페스 증상과 헤르페스 치료 방법! 1형 단순포진 바이러스,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 본문

건강정보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과 인한 헤르페스 증상과 헤르페스 치료 방법! 1형 단순포진 바이러스,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

happy dreamer 2015. 10. 29. 12:13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과 인한 헤르페스 증상과 헤르페스 치료 방법! 1형 단순포진 바이러스,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

 


오늘은 헤르페스 증상과 헤르페스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추가로 1형 단순포진 바이러스와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헤르페스 원인은 단순하게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서 발병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헤르페스 증상을 일반적으로 단순포진이라고도 하는데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원인에 따라서 1형 단순포진 바이러스와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로 나눕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헤르페스 증상 중에 1형 단순포진의 경우에는 피부에 물집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로 입술이나 입 안쪽의 피부 점막에 물집이 발생하게 되는데 심해지는 경우에는 인두나 편도선에까지 헤르페스 증상이 나타나는데 대략 1~2주일 정도면 치료가 됩니다.

 

 

 


2형 단순포진 헤르페스 증상은 성병으로 보며, 성기의 외부에서 물집이 발생하고 근육통이나 피로감, 무력감, 발열 증상이 나타나고 경부 임파선 헤르페스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헤르페스 증상이 발견되면 헤르페스 치료 방법으로 연고를 바르기도 하고 투약이나 정맥주사와 같은 헤르페스 치료를 선택하여 실시합니다.


헤르페스 치료 방법으로 위와 같은 시술을 한다고 해서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헤르페스 증상이 완치가 되지는 않고 증상만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헤르페스 치료는 대략 1~2주일 정도가 지나야 호전이 되고 건강한 경우에는 1주일 정도 지나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은 주로 접촉으로 인해서 감염이 많이 되기 때문에 헤르페스 증상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체액을 접촉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성적 접촉을 하는 경우에도 감염이 되기 때문에 헤르페스 증상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발생하는 헤르페스 증상은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짧은 기간 발병하고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나 신생아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이 되면 매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질환을 앓고 있거나 신생아는 타인과의 체액으로 인한 접촉을 피해야 하고 키스나 성접촉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1형 단순포진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신생아에게 뽀뽀를 하거나 하는 등의 접촉 행위는 스스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