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뇌성마비 원인과 뇌성마비의 증상 및 뇌성마비 치료에 대해서! 본문

건강정보

뇌성마비 원인과 뇌성마비의 증상 및 뇌성마비 치료에 대해서!

happy dreamer 2015. 10. 28. 11:25

 

 

 

뇌성마비 원인과 뇌성마비의 증상 및 뇌성마비 치료에 대해서!

 


오늘은 뇌성마비의 증상과 뇌성마비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뇌성마비 원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뇌성마비의 증상을 일으키는 뇌성마비 원인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뇌의 기형 때문에 발육에 문제가 있거나 출산 시에 난산으로 인한 뇌의 손상이 뇌성마비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뇌성마미의 증상을 일으키는 뇌성마비 원인이 선천성이 아니라 후천성인 경우도 있는데 태어난 후에도 뇌를 심하게 다치거나 뇌염이나 뇌막염을 앓은 뒤에도 뇌성마비의 증상이 올 수 있고 황달을 심하게 앓은 이후에도 뇌성마비의 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뇌성마비 원인은 선천성과 후천성 모두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뇌성마비 원인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뇌성마비 원인은 뇌의 손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태아상태에서부터 출산 후 4주까지의 뇌의 장애가 문제가 되어서 발생하고 운동발달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뇌성마비의 증상입니다.

 

 

 


그래서 뇌성마비 원인으로 인해서 뇌성마비의 증상이 발견되면 뇌성마비 치료를 통해서 적절한 뇌성마비 치료가 최대한 빨리 이루어지는 것이 좋기 때문에 부모들은 아기의 상태를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성마비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현상들은 뇌의 손상에 의해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주로 말을 하거나 듣는 것에 장애를 발생하는 증상도 있고 사지가 마비되는 뇌성마비의 증상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박약과 같은 복합적인 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데 증상의 경도에 따라서 상태가 심각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들은 경련을 자주 일으키거나 발육이 늦어지는 경우이며 지능이 낮고 행동에 장애가 나타나는 뇌성마비의 증상을 보입니다.

 

 

 


심지어는 엄마의 젖을 빠는 것도 힘들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생아의 상태를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뇌성마비의 증상을 미리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고 뇌성마미 치료를 빨리 시작할 수 있습니다.

 

 

 


뇌성마비의 증상에 대한 뇌성마비 치료는 가장 먼저 뇌성마비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성마비 원인이 후천성으로 인한 뇌의 손상이라면 뇌성마비 원인의 규명이 수월하지만 선천성 뇌성마비의 증상이라면 유전적인 원인에 대해서 검사를 통해서 밝혀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뇌성마비를 시작하기 전에 아이마다의 뇌성마비의 증상 정도와 종류를 판정하고 증상에 따른 뇌성마비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뇌성마비는 운동발달 장애 말고 다른 기관들의 장애가 함께 올 수 있기 때문에 뇌성마비의 증상에 따른 협진을 통한 평가와 진단을 통해서 뇌성마비 치료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며 지능발달을 위한 뇌성마비 치료도 동반하게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