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복막염 증상과 치료! 복막염 원인 및 복막염 수술 후 염증! 본문

건강정보

복막염 증상과 치료! 복막염 원인 및 복막염 수술 후 염증!

happy dreamer 2015. 10. 27. 15:42

 

 

 

복막염 증상과 치료! 복막염 원인 및 복막염 수술 후 염증!

 


오늘은 복막염 증상과 복막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복막염 원인과 복막염 수술 후 염증이 있는 경우에 사후 처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막염 증상을 유발하는 복막염 원인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복막이라는 것은 복강 내에 있는 많은 장기를 둘러 싸고 있는 막을 말하는데 복강 안에 있는 장기들이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복막에 세균이 침투하여 감염이 된 후에 염증이 심해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복막염 증상이며 복막염 원인입니다.

 

 

 


복막염 원인에 따라서 복막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결핵성복막염 증상, 만성목막염 증상, 급성복막염 증상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복막염 증상은 급성복막염 증상입니다.

 

 

 

 

복막염 원인이 되는 원인균들은 임균, 포도상구균, 대장균 등이 있으면 그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이 대장균에 의한 복막염 원인 증상입니다.

 

 

 


복막염 증상이 발견될 때 일부만 감염이 될 때에는 배에 통증이 있고 고열이 나거나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복막염 증상은 통증이 발생하는 배 쪽으로 움츠러 들거나 새우 허리처럼 구부리고 펴지를 못합니다.

 

 

 

 

복막염 증상이 발견되면 복막염 치료를 최대한 빨리 해주는 것이 좋은데 복막염 치료를 늦추게 되면 염증이 광범위하게 퍼져서 발열과 복통이 심하게 되면 구토도 심해지고 헛배가 부르는 등의 목막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복막염 증상이 전체적으로 퍼지게 되면 세균으로 인한 중독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복막염 증상이 발견되면 병원에 가셔서 복막염 치료를 빨리 하셔야 합니다. 복강 안으로 스며들어서 발병하는 담즙성 복막염은 복막염 증상 중에가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복막염 증상입니다.

 

 

 


복막염 증상 발견 시에는 복막염 치료 병원에서 빨리 받는 경우에는 복막염 수술까지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약물로 인한 복막염 치료 시기가 지나게 되면 복막염 수술을 해야 합니다.

 

 

 


복막염 수술은 복막에 있는 오염원을 제거하는 시술을 하게 되는 주로 염증으로 인한 고름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복막염 수술 후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생제 치료와 함께 수분과 영양을 주사로 공급받으면서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막염 수술 후 염증이 발생하여 재발이 되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치료를 해야 하는 어려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복막염 수술 후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완치가 될 때까지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