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편두통 원인과 편두통 증상!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 치료법으로 사용되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편두통 원인과 편두통 증상!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 치료법으로 사용되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5. 10. 23. 11:17

 

 

 

편두통 원인과 편두통 증상!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 치료법으로 사용되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

 


오늘은 편두통 원인과 편두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 치료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편두통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편두통 원인은 전체적으로 동맥 혈관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혈관이 확정되고 수축되면서 통증을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두통이 심할 때는 숨을 쉴 때마다 통증이 극심하기 때문에 편두통 치료법으로 약을 처방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아픕니다.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지만 당장 통증을 완화시켜주기 위해서는 약을 처방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편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편두통 원인 음식물은 술과 담배는 무조건 좋지 않으며 초콜릿이나 커피도 삼가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피로가 누적되면서 혈관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수면이 부족한 경우에 편두통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쨌든 편두통 증상을 일으키는 편두통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편두통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서 건강관리를 잘 해야겠습니다.


편두통 증상으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양쪽이나 한쪽 머리가 욱신욱신거리면서 누르는 것 같기도 하고 찌르는 것 같기도 하면 기분이 매우 나쁜 통증을 느기게 됩니다.

 

 

 

 

편두통 증상 초기에는 견딜만 하지만 편두통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눈앞이 어두워지기도 하고 구토를 일으키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감각에도 이상이 발견되고 언어장애가 오는 경우도 있어서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 증상이 발견되면 편두통 치료법으로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 치료법으로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준다고 금방 낮는 것이 아니라 약을 처방 받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 때는 강한 빛을 쬐는 것은 피하고 방안을 어둡게 한 다음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스트레스나 긴장을 줄여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재발이 잦은 경우에 편두통 치료법은 정서적으로 불안과 흥분 상태를 피하는 것이 좋고 편안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편두통 치료법으로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는 따뜻한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는 부드러운 음식이 편두통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그리고 편두통에 좋은 음식은 파의 흰뿌리 부분이 좋습니다.


파의 흰색 부분만 잘라내어서 차로 끓여서 물을 마실 때마다 물 대신 섭취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 편두통에 좋은 음식입니다.

 

 


파의 흰뿌리가 편두통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예전부터 몸살이 심한 경우에도 사용하는 민간요법입니다. 저 또한 편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파의 흰 뿌리를 달여서 마셔 보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