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역류성식도염 원인과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치료,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역류성식도염 원인과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치료,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5. 10. 21. 13:46

 

 

 

역류성식도염 원인과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치료,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오늘은 역류성식도염 원인과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것 보다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통증이 매우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시고 섭취하십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어서 식도에 상처를 주게 되고 식도의 괄약근이 조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물이 역류하거나 위산이 역류하게 되는데 이것이 역류성식도염 원인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주로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과식과 잠자기 전에 섭취하는 야식이 역류성식도염 원입니다.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면 위장이 더욱 안 좋아지고 위통이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낮시간 보다는 새벽시간대에서 위통이 발생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는 분들은 위산의 과다 분비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잠자기 전에 제산제를 복용하기도 하는데 평소에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못하면 호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확진이 되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들도 섭취해야 하고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서 피해야 하는 것들도 숙지를 하고 실천을 해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소화성 궤양과 비슷한 면이 있으서 초기에는 구별을 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통 뿐만 아니라 가슴통증까지 느껴지시는 경우에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의심해야 봐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심해지면 가슴통증이 발생하는데 가슴통증 때문에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는 것이라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시고 역류성식도염 치료약으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서는 위산이 과다하게 작용하지 않도록 위산을 중화시키는 약과 소화를 도와주는 소화제를 함께 처방받게 됩니다. 적어도 8주 정도는 복용을 하셔야 식도에상처가 아물게 되고 염증이 치료가 됩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서 섭취할 수 있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들은 주로 위장에 좋은 음식들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양배추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인데 요즘은 양배추를 엑기스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양배추 엑기스나 양배추즙은 TV광고에도 자주 등장하는데 위장장애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외에도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차가운 음식 보다는 따뜻한 음식이 좋고 맵고 짠 음식 보다는 부드러운 음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맛을 내는 음식들이 좋은데 우리가 흔히 구하기 좋은 음식 중에는 고구마나 마가 좋습니다.


고구마는 저녁에는 드시지 마시고 아침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잠 자기 전에는 피하셔야 합니다. 마를 섭취하실 때는 생으로 드셔도 좋지만 우유에 넣고 갈아서 꿀으로 조금 넣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배나 허리가 꽉 조이는 옷 보다는 편안 옷을 입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당연히 끊으셔야 하구요...


양배추 엑기스를 드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우리 부모님 가게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좋은 양배추를 손질해서 황토 게르마늄 솥에 넣어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달여서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양배추 엑기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부모님 가게로 연락을 주시면 택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호명 : 풍기홍삼건강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