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혈압 증상 환자의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양파즙, 팥, 표고버섯, 쑥갓, 곶감, 국화, 녹두! 본문

건강정보

고혈압 증상 환자의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양파즙, 팥, 표고버섯, 쑥갓, 곶감, 국화, 녹두!

happy dreamer 2015. 10. 20. 11:11

 

 

 

고혈압 증상 환자의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오늘은 고혈압 증상 환자의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도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고혈압 증상의 원인은 주로 염분 섭취를 많이 하는 경우와 비만으로 인한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증가, 운동의 부족과 스트레스, 유전적인 부분들이 원인이기 때문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은 이러한 생활습관들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칼륨이 많이 들어 가 있는 음식들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고혈압 증상을 그대로 두면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합병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통해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들을 숙지하시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증상들은 주로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몸이 무겁고 뒷목이 자주 당깁니다. 피로함을 자주 느끼며, 코피를 흘리는 경우가 많고, 시력이 나빠지는 고혈압 증상이 나타납니다.


팔과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며 이명 현상도 동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혈압 증상이 확실하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고혈압 증상에 대한 체크는 나이가 들면 늘상 신경을 써야 하고 혈압 체크는 병원에 가실 때마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증상으로 나타나는 합병증은 심부전증, 뇌출혈,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병원검사와 진료를 통해서 확진을 받고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안내 받으시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도 섭취하면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셔야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셔야 하고 흡연을 삼가고 음주는 적당하게 드셔야 합니다. 운동은 해야 하지만 과격한 운동이나 새벽 운동을 통해서 찬바람을 맞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운동방법은 가벼운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매일 일정 시간 가볍게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염분이 많이 들어 가 있는 음식을 피해야 하며 자극적이고 짠 음식들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된 음식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팥, 표고버섯, 쑥갓, 곶감, 국화, 녹두와 같은 음식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양파와 마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양파는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양파를 생으로 드시는 것 보다는 엑기스로 만들어서 양파즙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파즙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 중에 대표적인 음식은 아니지만 양파즙의 효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저희 부모님이 울산에서 건강원을 하고 계시는데 전통적인 약재를 달이는 방법으로 양파즙으로 만들어서 판매하십니다.

 

 

 

직접 농사를 지은 유기농 보라색 양파를 엑기스로 만들어서 판매하는데 조리하시는데 황토 게르마늄 솥에서 18시간 약불과 중불을 유지하면서 양파의 역한 냄새를 대부분 제거하고 은은한 양파 고유의 향을 담아서 만들어내십니다.


냉장고에서 넣어서 차게 드시면 양파의 단맛이 더 강하게 나타나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 양파즙이 필요하신 분들은 부모님에게 연락을 하시면 택배로 받아서 드실 수 있습니다.


상호명 : 풍기홍삼건강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