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두통 원인과 두통이 심할 때 두통에 좋은 음식! 취나물, 국화차, 파의 흰뿌리, 칡! 본문

건강정보

두통 원인과 두통이 심할 때 두통에 좋은 음식! 취나물, 국화차, 파의 흰뿌리, 칡!

happy dreamer 2015. 10. 19. 22:47

 

 

 

두통 원인과 두통이 심할 때 두통에 좋은 음식! 취나물, 국화차, 파의 흰뿌리, 칡!

 


오늘은 두통 원인과 두통이 심할 때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는 두통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 원인은 주로 몸이 피곤하고 수면이 부족할 때 자주 나타납니다. 그리고 심리적인 요인도 영향을 많이 주는데 지나치게 예민해지고 감정이 불안할 때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두통 원인은 개인의 성격과도 관계가 많은 편이고 체력이 약한 경우에도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인을 알 수 없이 자주 두통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뇌질환 초기 증상에서도 두통을 자주 느끼게 되기 때문에 극심한 두통 원인은 뇌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통이 심할 때에 두통약으로 해결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자주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두통이 심할 때에 약으로만 해결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질병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통이 심할 때 치료나 약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두통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두통에 좋은 음식은 취나물이 좋습니다.


취나물은 자주 드셔 보셨을텐데 취나물을 나물 음식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지만 차로 닳여서 마시면 두통이 심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물은 기호에 맞게 조리를 해서 드시면 됩니다.

 

 

 


두 번째, 두통에 좋은 음식은 파의 흰뿌리입니다.


두통이 심할 때나 편두통이 심할 때 민간요법으로 예전부터 사용하는 음식은  파의 흰뿌리입니다. 파의 흰뿌리 부분만 잘라서 생강을 같이 넣어서 달여서 드시게 일반 두통을 비롯해서 편두통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두통에 좋은 음식은 국화차가 좋습니다.


국화차는 향도 좋지만 두통이 심할 때 차로 마셔주면 두통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화차는 말리신 후에 오미자와 구기자를 함께 달여서 드시면 두통에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두통에 좋은 음식은 칡이 도움이 됩니다.


칡을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렇게 드시는 것 보다는 분말로 만들어서 물에 타서 드시거나 차로 달여서 드시게 되면 두통에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두통이 자주 발생한다면 양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일반적인 두통 보다는 편두통으로 인한 고통이 더 극심하기 때문에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최대한 빨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