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폐렴 원인과 폐렴 증상 알아보기, 폐렴 치료 방법! 본문

건강정보

폐렴 원인과 폐렴 증상 알아보기, 폐렴 치료 방법!

happy dreamer 2015. 10. 18. 16:02

 

 

 

폐렴 원인과 폐렴 증상 알아보기, 폐렴 치료 방법!

 


오늘은 폐렴 원인은 무엇이며 폐렴 증상으로 어떠한 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폐렴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폐렴 증상 알아보기 전에 폐렴 원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폐렴 원인은 대부부분 세균침투가 원인인데 바이러스 감염이 폐렴 원입니다. 페실질이라는 기관지 말초부분이나 폐포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이 폐렴 원인입니다.

 

 

 


50~80% 이상이 폐렴구균에 의한 세균성 폐렴 원인에 해당이 되고 5% 정도는 포도상구균 때문에 홍역이나 인플루엔자와 같은 합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아데노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성 폐렴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폐렴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정확한 폐렴 증상 알아보기 위해서는 폐렴 초기증상 발견 시에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신속하게 폐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렴 증상은 주로 발작적인 기침이 동반하고 가래가 많이 발생합니다. 원인균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그에 따른 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폐렴 증상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간단한 폐렴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주로 나타나는 폐렴 증상은 고열과 한기가 동반하고 발작적인 기침이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가래도 끈적거리는 물질에서 녹물과 같은 형태로 바뀌고, 가슴에 통증이 오기 시작하고 호흡도 곤란해집니다.


폐렴증상은 자색증이 동반하기도 하는데 손톱과 얼굴색이 자색으로 변합니다. 폐렴증상을 단순하게 호흡기 질환 정도로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폐렴 치료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폐렴 치료 방법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폐렴 원인균에 따라서 폐렴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자색증이 발견되면 최대한 빨리 입원을 하여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호흡이 곤란해지고 흉통이 심하게 되면 스스로도 견디기 힘들고 전문적인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초기 폐렴 치료 방법으로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한 상황에서도 치료 시기를 늦추어서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폐렴 치료 방법은 주로 항생제 처방을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을 해주어야 하는데 수분이 공급이 어려우면 정맥을 통해서 수분 공급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약자들이나 병약자들에게는 폐렴이 매우 위험한 질병이라서 사망률이 높은 편입니다. 원인균에 따른 항생제 처방을 제대로 받으셔야 완치가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