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기관지 천식증상! 천식에 좋은 음식과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 본문

건강정보

기관지 천식증상! 천식에 좋은 음식과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

happy dreamer 2015. 10. 15. 10:40

 

 

 

기관지 천식증상! 천식에 좋은 음식과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

 


오늘은 천식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천식에 좋은 음식들과 천식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식증상이 있는 분들은 주로 숨이 가쁘고 기침이 많이 나옵니다. 심한 경우에는 호흡을 할 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나기도 하구요...

 

 

 


기침이 한번 나기 시작하면 발작적으로 멈추지 않고 나오게 됩니다. 평활근이라고 하는 기관지의 근육이 수축하게 되면 좁아진 기도로 인해서 호흡곤란을 겪기도 하고 점액이 많이 분비되어서 호흡 통로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쌕쌕거리는 증상과 함께 기침을 동반하게 되는 것이 천식증상입니다.

  

 

 

 


천식증상이 일반적인 질환이지만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더욱 악화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이 천식증상입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들 중에는 대부분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천식에 좋은 음식들은 자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 호박, 당근이 점막과 피부의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서 도움을 줍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으로는 주로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이 천식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배, 도라지와 같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이 좋은데 배는 엑기스로 만들어서 드시면 좋고 약도라지를 함께 넣어서 달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천식에 안 좋은 음식은 유제품이나 달걀이 좋지 않고 각종 조미료와 새우, 치즈 등이 알레르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술과 담배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끊어야 합니다.


천식에 좋은 민간요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청소를 자주 해주시고 집안의 환기를 자주 하셔서 먼지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 옷과 침구류에 대한 세탁도 깨끗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세 번째, 70% 내외 정도로 습도를 잘 유지해주셔야 하고 온도도 너무 덥거나 춥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네 번째, 외출을 하실 때는 찬공기를 마시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