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굴의 효능과 부작용, 굴의 영양성분과 칼로리! 피부미용, 다이어트, 빈혈예방, 중금속 해독, 콜레스테롤 개선! 본문

건강정보

굴의 효능과 부작용, 굴의 영양성분과 칼로리! 피부미용, 다이어트, 빈혈예방, 중금속 해독, 콜레스테롤 개선!

happy dreamer 2015. 10. 13. 11:00

 

 

 

굴의 효능과 부작용, 굴의 영양성분과 칼로리! 피부미용, 다이어트, 빈혈예방, 중금속 해독, 콜레스테롤 개선!

 


오늘은 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굴의 영양성분과 칼로리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가을부터 봄까지 굴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도 하며 완전식품이라서 우리 인체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 굴의 최상급이 되는데 좋은 굴은 빛깔이 선명하고 밝으며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굴을 채취한 후에 보관하는 방법은 손질한 후에 비닐에 담아 바닷물을 넣어서 밀봉하고 스티로폼에 얼음 채워서 닫아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굴의 영양성분과 칼로리는 저칼로리와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굴의 칼로리는 100그램 당 97킬로 칼로리 정도입니다.


굴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굴의 부작용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굴의 부작용은 주로 설사나 배탈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이 아니라 주로 몸이 차갑거나 배가 찬 경우에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다량 섭취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임신을 하신 경우에도 굴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 어패류 섭취에는 유의를 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 굴의 효능은 피부미용 효과입니다.


우리 인체에는 멜라민 색소가 과다하면 좋지 않은데 굴은 이러한 멜라민 색소를 분해해주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굴의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굴은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이라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굴의 효능으로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굴에 들어 있는 성분들이 다양한데 구리, 철분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굴의 효능으로는 중금속을 해독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굴에는 아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아연은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납을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굴의 효능으로는 혈관내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주는 효과입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굴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피로회복에도 좋지만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혈압조절도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