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양파, 단호박, 마늘, 귤, 고구마, 감자, 콩, 은행, 계피, 블루베리, 미역, 등푸른 생선! 본문

건강정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양파, 단호박, 마늘, 귤, 고구마, 감자, 콩, 은행, 계피, 블루베리, 미역, 등푸른 생선!

happy dreamer 2015. 10. 11. 22:34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양파, 단호박, 마늘, 귤, 고구마, 감자, 콩, 은행, 계피, 블루베리, 미역, 등푸른 생선!

 


인체의 건강에 가장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가 혈액순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겉으로는 멀쩡한 사람도 혈관이 막히면 갑작스럽게 쓰러지거나 운명을 달리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고 그 효능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양파가 좋습니다.


양파에는 항당뇨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혈압을 낮추어주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양파는 혈관 내에 혈전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두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단호박이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에는 인체에 좋은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 있는데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서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세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해주고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마늘에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인체의 신경을 자극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네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귤이 좋습니다.


귤은 과일 중에서도 비타민P가 함유된 식품으로서 혈액순환 장애에 도움을 주는데 혈관에서 혈액이 잘 순환하도록 도움을 성분이 비타민P입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관계 질환에는 귤이 좋습니다. 또한 귤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혈액을 밝아지게 해줍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계피, 미역, 콩, 감자, 고구마, 은행, 등푸른 생선과 같은 음식들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