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다시마의 효능과 다시마의 부작용! 다이어트,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 변비 예방, 골다공증 예방, 권태감 해소, 두뇌발달, 체력회복! 본문

건강정보

다시마의 효능과 다시마의 부작용! 다이어트,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 변비 예방, 골다공증 예방, 권태감 해소, 두뇌발달, 체력회복!

happy dreamer 2015. 10. 7. 12:44

 

 

 

다시마의 효능과 다시마의 부작용! 다이어트,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 변비 예방, 골다공증 예방, 권태감 해소, 두뇌발달, 체력회복!

 


오늘은 다시마의 효능과 다시마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흔히 다시마를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분들 중에는 변비 때문에 다시마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좋은 다시마는 육질이 통통하고 색깔이 거므스름한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에 다시마를 씻은 후에 물기를 빼고 드시면 되고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다시마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다시마의 부작용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무슨 음식이든지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다시마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요오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요오드 성분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압이 올라갈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실신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시마에 함유된 요오드 성분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적당하게만 섭취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절대로 다량 섭취하지 마시고 장복을 하시는 경우에는 적당량을 드시면 다시마의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첫 번째, 다시마의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알긴산이라는 물질이 다시마에 많이 들어 있어서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도 주고 장건강에도 좋습니다.

 

 

 

 

두 번째, 다시마의 효능으로는 가장 유명한 변비예방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식이섬유가 다시마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때문에 배변에 도움을 주어서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세 번째, 다시마의 효능은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과 라미닌이라는 성분이 다시마에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어서 고혈압을 조절해주고 동맥경화도 예방해줍니다.

 

 

 

위와 같은 다시마의 효능 외에도 다시마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권태감을 해소시켜주며, 체력회복과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의 칼로리는 100그램 당 19킬로 칼로리 정도라서 완전 저열량 식품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