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감기 빨기 낫기 위한 감기에 좋은 차와 감기에 좋은 과일! 유차차, 더덕차, 대추차, 모과차, 배, 바나나, 감, 매실! 본문

건강정보

감기 빨기 낫기 위한 감기에 좋은 차와 감기에 좋은 과일! 유차차, 더덕차, 대추차, 모과차, 배, 바나나, 감, 매실!

happy dreamer 2015. 3. 20. 07:54

 

 

 

감기 빨기 낫기 위한 감기에 좋은 차와  감기에 좋은 과일! 유차차, 더덕차, 대추차, 모과차, 배, 바나나, 감, 매실!

 


감기에 걸리면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콧물이 나서 코로 숨쉬기가 힘들고 목이 간질간질거리면서 기침도 자주 나오고.....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은 감기 빨리 낫기 위해서 병원에 가서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받습니다. 또한 병원에 가지 않고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감에 좋은 차와 감기에 좋은 과일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감기에 좋은 차로 유자차가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많고 면역력과 저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감기를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하니까 많이 드세요.


더덕차도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데 감기는 피로하게 되면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더덕차를 마시면 피로도 회복되고 면역력을 올리는데도 좋습니다. 기침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감기에 좋은 차로 대추차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고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차도 감기에 좋은데 기침과 가래 증상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로는 배가 좋습니다. 가래와 기침이 날 때 삭혀주는 효과가 있으며 열이 날 때 열을 내려주기도 합니다. 염증을 줄여주는데도 좋구요.


바나나도 감기에 좋은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통증완화와 목을 촉촉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은 뛰어나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고 카로틴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로 매실은 해열작용이 뛰어나서 편도선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살균이나 해독작용에 좋습니다.


그 외에도 도라지, 연근, 귤껍질 등도 감기에 좋은 음식들이라서 드시며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