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토마토 효능 VS 토마토 부작용 및 칼로리! 고혈압 예방, 비만 예방, 골다공증 예방, 항암효과, 당뇨병 예방, 다이어트 효과! 본문

건강정보

토마토 효능 VS 토마토 부작용 및 칼로리! 고혈압 예방, 비만 예방, 골다공증 예방, 항암효과, 당뇨병 예방, 다이어트 효과!

happy dreamer 2015. 2. 14. 21:57

 

 

 

토마토 효능 VS 토마토 부작용 및 칼로리! 고혈압 예방, 비만 예방, 골다공증 예방, 항암효과, 당뇨병 예방, 다이어트 효과!

 


울퉁불퉁 멋진 몸매에 빨간 옷을 입고 새콤달콤 향기는 멋쟁이 토마토의 효능들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많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있으실 겁니다.

 

 

 


간경화에도 좋고 동맥경화에도 좋은 토마토는 세계적인 건강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효능들도 알아야 하지만 토마토 부작용도 알고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토마토 부작용이 없는 것 같지만 위장이 냉한 사람이나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사 증상도 올 수 있고 복부 통증이 올 수도 있는 토마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장에 가서 토마토를 구입하실 때도 덜 익은 토마토나 흠집이 난 토마토를 섭취하는 경우에 복부 통증이나 설사 증상이 올 수도 있으니 토마토 부작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토마토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여주고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루틴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토마토 효능은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100그램 당 14칼로리 정도이고 당분이 낮아서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고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토마토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K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몸속에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억제해주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다공증을 개선해주고 예방해줍니다.

 

 

 


네 번째, 토마토 효능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코펜이라고 하는 성분이 토마토에 있는데 이 성분이 암을 억제해주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하고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토마토 효능은 당뇨병을 예방해줍니다.


토마토에는 칼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분과 칼로리가 적어서 당뇨병도 예방해줍니다.

 

 

 


여섯 번째, 토마토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운동 활발하게 해주고 칼로리가 낮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토마토를 보관하실 때는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