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소개합니다! 당근,양배추,사과,귤,브로콜리,검정콩,토마토,고구마,마,구절초! 본문

건강정보

위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소개합니다! 당근,양배추,사과,귤,브로콜리,검정콩,토마토,고구마,마,구절초!

happy dreamer 2015. 3. 21. 12:03

 

 

 

위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소개합니다! 당근,양배추,사과,귤,브로콜리,검정콩,토마토,고구마,마,구절초!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때문에 위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위장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위장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특히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위에 좋은 음식은 당근입니다.


비타민A가 당근에 많이 들어 있어서 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인, 염소, 이온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장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 보다는 식물성 기름에 조금 익혀서 드시면 흡수가 더 빠릅니다.

 

 

 


두 번째, 위장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입니다.


비타민U라고 하는 성분이 양배추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십이지장궤양이나 위궤양 등에 효과가 있고 위장를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간기능에 도움이 되고 소화기능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위에 좋은 음식은 사과입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이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위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위장점막을 보호해주고 튼튼하게 해줍니다.


네 번째, 위장에 좋은 음식은 귤입니다.


귤은 식욕이 떨어지거나 헛배가 부를 때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귤껍질이 위장궤양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귤껍질을 말려서 차로 마셔주면 위장이 좋아집니다.

 

 

 


다섯 번째, 위에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입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이 브로콜리에는 더 많이 들어 있어서 위장장애를 개선해줍니다. 셀레늄이나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암을 예방합니다.

 

 

 

 
여섯 번째, 위장에 좋은 음식은 검정콩입니다.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검정콩에 들어 있어서 위염과 위궤양을 개선해주고 예방해줍니다. 배뇨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도 좋게 해줍니다.

 

 


일곱 번째, 위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토마토는 위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을 개선해주고 예방해줍니다. 또한 위장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라이코펜 성분도 풍부합니다.

 

그 외에 고구마와 마, 구절초 등이 위장에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