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마늘 효능 VS 마늘 부작용 및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혈액순환개선, 항암작용, 당뇨병개선, 신경안정 효과, 면역력 강화, 위장운동 및 다이어트! 본문

건강정보

마늘 효능 VS 마늘 부작용 및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혈액순환개선, 항암작용, 당뇨병개선, 신경안정 효과, 면역력 강화, 위장운동 및 다이어트!

happy dreamer 2015. 2. 11. 06:48

 

 

 

마늘 효능 VS 마늘 부작용 및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혈액순환개선, 항암작용, 당뇨병개선, 신경안정 효과, 면역력 강화, 위장운동 및 다이어트!

 


한국사람들이 요리를 할 때 항상 넣는 양념이 있습니다. 바로 마늘인데 세계에서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될만큼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120칼로리이기 체중조절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마늘을 생으로 먹는 곳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마늘은 구워서 먹어도 마늘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음식에 양념으로 많이 드셔도 되고 구워서 드셔도 좋습니다.

 


마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마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고 계시는 것이 마늘을 섭취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늘을 생으로 드시면 좋기는 하지만 위장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는 자극이 심하게 되고 마늘 자체의 독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마늘 부작용으로는 수술을 하시게 되는 환자들이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 혈액의 응고를 늦추기 때문에 유의를 하셔야하고 마늘이 열을 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갑자기 다량 섭취를 하시는 것 보다는 하루에 2~3쪽 정도를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마늘 효능은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입니다.


마늘은 적혈구의 수를 증가시켜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도 방지해주고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며, 체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마늘 효능은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이 심혈관계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지만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습니다.

 

 


세 번째, 마늘 효능은 당뇨병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마늘에 들어 있는데 췌장세포를 활성화시켜서 인슐린을 분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마늘 효능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우리의 신경에 영향을 주어서 신경세포가 흥분하는 것을 진정시켜주고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마늘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페니실린 성분이 항균작용을 하듯이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항균작용을 해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해주고 인체의 면역을 강화시켜줍니다.


여섯 번째, 마늘 효능은 다이어트와 위장에 좋습니다.


마늘은 열을 내도록 하는 음식이라서 위장을 활성화시켜주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Comments